1차 코딩 테스트는 무난했습니다.

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했으며, 프로그래머스 문제은행에서 뽑은 문제인 것 같습니다. 언어를 각 포지션마다 지정해둔게 새로웠습니다.

 

2차 과제테스트는 많이 진행해본적이 없어서 많이 생소했습니다. vscode환경에서 spring-boot 코딩을 했습니다. 

 

스켈레톤 코드가 주어져서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 

 

Spring-boot에서 api 파라미터 매핑을 HandleMethodParameterResolver를 추가 해주면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. 한번 정리해두어야 겠습니다.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제 나름대로 사용했네요. 

 

스켈레톤 코드를 ide로 옮기는 것이 귀찮아서 vscode환경에서 코딩했더니 자동 import가 없어서 not found symbol 에러가 너무 많이 났습니다. 코딩하고 그거 찾느라 한세월 보냈네요. 오히려 더 귀찮아져버렸습니다. 결론은 ide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면 그냥 스켈레톤 코드를 옮기자를 배웠습니다. ㅋㅋ


그리고 jpa말고도 spring jdbc랑 common lang3, guava 라이브러리 등을 조금 정리해 봐야겠다고 생각도 드네요.

 

과제에서 개발해야하는 api가 총 4개 였는데 한개도 디테일까지 잘 구현하지 못했네요. 당연히 떨어질 것 같습니다. 여튼 남의 코드(스켈레톤 코드)도 볼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. 

 

 

'다이어리 > 후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부스트캠프 마지막 프로젝트 후기  (0) 2021.12.08
boostcamp 6기 챌린지 후기  (0) 2021.08.14
2021 네이버 공채 면접 후기  (0) 2021.07.09

BELATED ARTICLES

more